항마력 징징 좀 자제했으면 하는데...

항마력 징징이들의 주장

1. 1차크로니클 하기 귀찮아

2. 1차크로니클 할돈 없어

3. 유물살돈은 당연히 없고

4. 항마력 낮다고 안껴주는건 심한거 아냐?


대충 이정도


내가보기엔 거의 다 "핑계"에 가깝다.

만렙찍을 근성으로 크로니클도 못하나? 순전히 핑계라고 보면 된다.

돈이 딸린다고 하는 인간들이 가끔씩 있는데, 돈없어도 한정퀘 꼬박꼬박하고 사탑 마석퀘 10층까지 하루에 5번씩만 돌아도

마석 충분히 모은다.

그리고 이계던전 거의 주목적이 2차크로니클아닌가? 안그래도 1차 크로니클 상관없이 2차 크로니클 얻을 수 있어서

1차 크로니클 한 사람들 물먹은셈 됬는데 항마력 그거라도 있어야 1차 맞춘 보람이 있는거 아닌가?

60만 찍으면 이계던전 갈 수 있는것만으로도 감사해야한다.

무슨 만렙이 벼슬인가? 만렙찍었다고 할거 다한것처럼 구는거 지겹다.


대충 내가 하고 싶은말은 이정도.

마지막으로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그에 대한 대가를 치뤄야 한다"

라고 생각한다.



덧글 안볼래여... 하필 막장글이 오던에 ㅡ,.ㅡ

소재가 없어서 그냥 찌끄린거니 애교로 봐주셈 '-^*

 

by 지침서 | 2008/09/12 13:27 | 던파 던전론 | 트랙백 | 덧글(99)

트랙백 주소 : http://dinner89.egloos.com/tb/81939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Mr.Mi at 2008/09/12 13:28
전 만렙 안찍었으니 아웃 오브 안중입니다..
Commented by 루시벨라 at 2008/09/12 13:38
공감합니다. 크로니클 퀘 안하고, 딸려들어가서 2차 크로니클 먹고 하는 사람보면... 크로니클 퀘 완료한 입장에선 얼마나 기분 나쁘겠습니까... 2차 크로니클이 1차 크로니클의 연계 퀘스트인줄 알고 한 사람들도 많구요.
전 크로니클 안한 만렙이라, 이계던전 안가고 있습니다. 가기 미안하더군요;; 그래서 차근차근 크로니클 퀘 할까하는데, 솔직히 파편은 한정퀘만 해도 모이는데 말입니다;
Commented by 지침서 at 2008/09/15 15:52
Mr.Mi // 만렙 찍으면 가고싶어지실지도 ㅋㅋ

루시벨라 // 그쵸? ㅠㅠ 역시 저만의 생각은 아니었군요
Commented by DJ.Koo at 2008/09/24 00:02
뭐 맞긴 한데... 솔직히 귀찮긴하다능~ 다만 귀찮으면 안하면 되는데... 구지 그걸 징징대니까 문제~ 솔직~히 툭까놓구 크로니클 귀찮긴하죵..ㅋㅋ
Commented by sssss at 2008/09/24 00:04
문제는 킹스가 250 ㅡㅡ
Commented by FastReload at 2008/09/24 00:06
솔직히 만렙찍고 크로니클만들고 했어도
이계던전 이나 2차 크로니클이나 1차 크로니클이나 저한텐 비호감의 연속이네요..;
1차 만들기엔 능력치가 너무 썩었고
2차 먹어도 스텟에서 후달려버리니;;
그리고 굳이 100맞출 필요없이 80정도 맞춰놔도 고블린노말에서 노가다뛰면
많이 먹더군요.
어쩃든 공감합니다 ㅎㅎ
Commented by Nanobit at 2008/09/24 00:07
솔직히 만렙찍는게 더 쉽죠.
렙 59 기준으로 사탑 5번 45층까지 다깨기만 해도 15퍼씩 오르고 그러는데
크로니클은 이뭐...

루시벨라//1차 다깨고나면 2차 연계퀘스트 있습니다.
다만 자기 크로니클템 못먹는 운없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2차연계퀘스트임.
Commented by HellMagic at 2008/09/24 00:07
1차 크로니클 안만들고 2차 먹을수있는게 하긴 불공평 하기야 한데
그래도 전 안만든 입장으로써 딱 이대로면 좋겠...
( 미안해지넹 이런 말 쓰고있으니까 )
Commented by 개구리 at 2008/09/24 00:08
노력하지않고 징징대는분들 정말 싫습니다. 네.

노력은 하기 싫고, 능력은 없는데, 똑같은 대접을 받고 싶다라..
이거야말로 거지근성 아니겠습니까^^

글쓴이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Commented by 블래 at 2008/09/24 00:11
문제는 모두 올클하기 어렵다는 직업들이 문제지요.

예를들면 사탑은 솬사는 무진장 클리어하기 힘들고, 블래는 맵좁으면 ㅌㅌㅌ이고(깨긴하지만)

왕유는 특정 직업군이 아니면 깨기 참 힘들다 말입니다.

또한 크로니클 1차 완료한다고 해도 거기에 따르는 보상은 미미하다고 할까요?

(무기까지 만들었는데 앗 슈ㅣ발 55제한테 밀려!)

- 왕유퀘 보고 영결값 계산하다가 엄청난 금액에 기절중인 59블래
Commented by 김참치 at 2008/09/24 00:14
솔직히 할필요없음. 공략좀보고 컨만되면 노말은 쉽게돌기떄문에

55제 가격싼템들과 크로니클악세정도 (반지만해도됨) 무기도

대충 끼고 해도 항마 50은 되더라구요. 고블노말템사/항마무시

팟만들어서 항마낮은사람끼리 가면

2차 잡템나오고, 대충 껴입어도 100은 되더라구요. 직업에안맞아서 글치 ㅋ

이상태에서 꾸준한 노말템사하면 뭐.. 1차하신분들만 지못미
Commented by 어이상실.. at 2008/09/24 00:15
ㅋㅋㅋ대략 어이상실 ㅋㅋㅋ 만렙? 요즘 만렙은 근성으로찍나? 경치도 반이나 줄어서 만렙 얼마만이면 찍는지 ㅋㅋㅋㅋ 그걸 크로니클 근성이랑 비교하다니 글쓴님 크로니클 셋 케릭터 몇개나 깨고 만렙은(최근) 몇개나찍고 이소리를 하시는지모르겟네요. 제발 입던은 자제요 ㅋㅋㅋㅋㅋㅋㅋ아나 웃겨서 말도안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흠.ㅋ at 2008/09/24 00:16
난 1차안해도 항마100쉽게넘던데?
Commented by ㅇㅇ at 2008/09/24 00:17
만렙찍으면 결장한다 템사냥 지겹게햇음 그만이지 뭣하러 또하냐?
Commented by 간지다.! at 2008/09/24 00:23
진짜 오랜만에 공감 되는글 보고 갑니다.ㅋㅋㅋ
만렙만 이 대수인줄 알는 아직도 멍청한 사람들 많아서 에휴...ㅋㅋ
크로니클 돈없어서 못햇다는 것도 이젠 지겨움 난감 하게.ㅋㅋ
Commented by 제라드 at 2008/09/24 00:27
영결 살 돈도 없어서...

본케 부케 솔플해서 영결 벌었다는...

지금은 무기퀘중... ㄱ - 마석 압박이 토할거같아여
Commented by 렌틀 at 2008/09/24 00:28
아니.. 이계던젼가는건 문제 없는데 익스 이상 가려면 항마력부터 박살이 나니 그렇죠.. 그리고, 테라나이트를 오래전에 깬 인간으로서 다시 그딴 노가다는 하기 싫습니다. 게임이 무슨 제2의 인생도 아니고 왜 그 정도의 노력이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군바리 at 2008/09/24 00:31
이계던전 왜가는거에요? 60던전 가서 레벨업을 하는것도 아니고 템먹으러 가는건가요? 그렇게 잘나오는것 같아 보이지 않는데;;; 돈벌러가는것도 아니고
Commented by 답들 at 2008/09/24 00:33
영결하고 원소결정은 누가 무료로 지원해주나요?

이 무슨.. 글인가..

가난한 사람은 재료 없어서 못하는데..

글만 보면 혼돈의 마석만 들어가는듯??ㅋ
Commented by oplklk at 2008/09/24 00:34
군바리//만렙 찍으면 할짓이 없을 건데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고난이도의 던전을 만든...
걸겁니다... ㅇㅅㅇ

그런데 난 헬카리움이라도 만들려나? ㅋㅋ
Commented by 윤슬 at 2008/09/24 00:35
크로니클퀘는 사탑이 문제라고 생각함.

몇몇직업은 매우 쉽게도는데 몇몇직업은 너무 힘들다는거.

맨날 거금주면서 사탑쩔받을수도 없고 지인들이랑 계속 갈수도 없는 노릇이고

Commented at 2008/09/24 00:38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개념은? at 2008/09/24 00:46
만렙찍을 근성이라니 ㅋㅋ 쫌 웃긴듯 대신 만렙 찍어드릴테니 크로니클 쾌좀 깨주실라우?
관심잇으면 댓글
Commented by 교룡 at 2008/09/24 00:48
노가다만 있으면 솔직히 벨트까진 보통 하죠.
그런데.. 그다음... 왕유가 좀 ...;;
영결 제한 + 극악 드랍율 덕에... 안나오는지라 ㅋㅋ...
영결 700개정도로 (그러니까 왕유 70번) 돌았는데 2번째 퀘 6개 모으고 끝...;;
드랍율 개그하는지;; 그거덕에 크로니클 못맞추고있습니다.
좋은 글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왕유퀘 한개정도는...
이런것들도 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Commented by 안티대한 at 2008/09/24 08:40
아마 예전에 돌아보셨나보군요 지금은 잘나옵니다 왕유퀘3번있지요...현재는 그 3번모두 20번을돌면 18번이상은나오는 드랍율입니다.
Commented by 연다 at 2008/09/24 00:48
2차크로니클이 1차 연계퀘스트인줄알고 1차 완료햇는데 힘들긴햇어도 다 깨고나니까 상쾌하고 던파가 더재밋어 지더라고 ㅋㅋ 근데 꼭 돈잇는사람만 한다는편견은 버려 나도 사탑마석5개 주는퀘스트랑 한정퀘스트 가는 피로도빼면 쩔파티로 돈 벌어서 삿으니까 자기 하기나름이야
Commented by 아놔 at 2008/09/24 00:48
크로니클 무기 다시할수있게 해줬으면 ...
Commented by 중요한건 at 2008/09/24 00:49
중요한건 킹스로드임 1차 다껴도 안되니 뭐 어쩔 ㅅㄱ
킹스 항마 맞추면 그건 더이상 인간이 아님 <- 대략 2년가까이 키우면서 대팔보다 비싼탬 먹어본적 없는 1人 제발 100만원 이상탬 한번만 떠주면 안되겠니? <-뭔솔
Commented by 두두 at 2008/09/24 01:08
이계던전 한번 가볼라고 크로니클퀘 우여곡절 끝에 무기까지 완료하고 이계던전 들어 가봣습니다
항마력은 100 나옵니다 ... 이계던전 가봤는데 이거 뭥미 돈도 안벌리고 템도 안나오고
솔직히 파티 잘못만나면 .. 코인제한걸려서 스테 채우는 돈만해도 엄청나죠.
전 이계완전 포기 했습니다. 뭐 1차 안하고 2차맞추는분들 뭐 게임하기 나름인데 솔직히 1차끝내야만 2차 크로니클 얻을수 있다고 해서 하긴 했는데 ... 예상이 빗나갔죠 그냥 뭐 포기 했습니다.
만랩풀리고 새로운던전 나왔으면 합니다 .
당연히 1차크로니클 마무리 한사람으로 ㅋㅋ 2차를 맞추던 말던 1차크로니클 꺤사람만 갈수 있었으면 ㅎㅎㅎ 바램입니다 솔직히 1차안하고 2차맞춘사람 배아픔 ㅎㅎ
Commented by 구경객 at 2008/09/24 01:09
2차클로니클 아이템이 노력과 근성을 투자할만큼 좋은 옵션이 아니라서
클로니클 방어구도 하의까지만 맞추고(사실 하의 맞출때까지 2차 클로니클이 엄청 좋은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체를 알고는...-_-;) 다른캐릭키우고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의 던파에 등록되신거 축하드립니다.
Commented by 꾸라다라 at 2008/09/24 01:10
ㅋㅋ 당연하지~만렙 쩔로 양산 찍어댔으니..퀘하기 싫어하고..그러다보니 클로니클도 싫고..
단지 양산 만렙 아템 맞추기 힘들지~ㅋㅋ
Commented by 12312 at 2008/09/24 01:17
던파를 의무를 갖고 하나여?

즐기려고 게임하는데 '만렙을 위한 던젼!' 이따구로 씨부리면서

제한 잔뜩 달아놓으니까 빡치는거지.
Commented by 구경객2 at 2008/09/24 01:18
스타가되고싶냐? 스타가 되고싶으면 연락해~~
Commented by 4기사 at 2008/09/24 01:21
다 공감합니다. 근데 까놓고 말해서 쩔귀 아니라도 만렙 찍기가 크로니클 방어구 모으기보단 쉬워요
Commented by Monkey_r at 2008/09/24 01:30
그플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48각성 후부터 클로니클 퀘 시작해서 지금 58렙 80%이구요 현재 상의 언킹 7번하고 마석 바치면 상의 퀘 끝납니다. 아마 상의 퀘 끝나면 59찍을거 같구요. 59찍고 무기 끝날때 쯤이면 만렙 찍을거 같습니다. 바로 이계 갈수 있겠죠. 클로니클 하는거 덕분에 렙업이 좀 더뎌지긴 했지만(54렙에 왕유를 100번 돌았으니 -.-) 지금도 한정 퀘 깨면 10%는 주니깐요.
남는 경치야 메카 만렙 찍은것 처럼 비킹 무한 재도 가면 되겠죠. 만렙 찍는거나 클로니클이나 만만하네요. 마석 산거 없고 원소결정은 크리 잘 터지니 널널하구.. 영결만 700개 정도 구입했네요.
징징 대는 사람들 정신 좀 차렸으면 좋겠음 -.-
예전 와우 만렙 - 인던 - 영던 - 하위 레이드 - 상위 레이드 보면 기절하겠네
아무튼 오던 축하드립니다.
Commented by `_` at 2008/09/24 01:34
난 1차 크로니클 하나도 안맞추고 2차 거의다 맞춰가는데 ㅋㅋㅋ
Commented by 아아왠지;; at 2008/09/24 01:35
이글위험한데요.......

우선 라이트 유저들을 생각안했다라는거와 즐기기 위한 컨텐츠에 제한을 붙힌것 정도로 요약되네요

모두가 님처럼 시간이 많은건 아니라죠..
Commented by 오토 at 2008/09/24 01:39
Monkey_r//여기서 와우가 왜나오는지 -_- 전혀 연관성없는글이네여
그 게임은 그게임대로에 노가다성이 충분히있구요
저도 해봤지만 와우 만렙 한달이면 찍습니다-_- 그리고 다른 레이드던젼얘기해봤자
사람들이 알턱이나있겠습니까?
Commented by 난 뭐.. at 2008/09/24 01:45
크로니클따위 할바에야 공부나 더해야지
Commented by 에... at 2008/09/24 01:45
에에.. 한창 크로니클 노가다중인 1인입니다.
워낙 운이 없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57랩찍은 지금까지도 득템은 한번한적없는
그냥저냥 소소한 일반 서민중 한명입니다.
제가 크로니클을 만들려는 이유는 단지 가장 룩이 괜찮아 보이는 광검을 얻기 위해서이죰
근성? 노력? 좋지요 하고자 하면 뭔들 못하겟습니까만은..
예 지금 님이 말씀하신 그 근성과 노력으로 열심히 진행증입니다만은
하지만 저에게 주어진 시간은 부족하고 자금도 부족하네요
그래도 나름 노가다를 반복하며 꾸준히 진행하고있는 저에게 이런글은 말로 형언할수없는 복잡한 기분이네요
비록 항마력관련 징징이들 까는 글이겟지만 크로니클에 짜증이난 징징이로써 리플을 올립니다.
크로니클 만들 근성이라... 죄송요 근성하고 노력은 잔뜩 집어넣는데 운이 안따라주나보네요
Commented by zzz at 2008/09/24 01:54
어차피 근성으로 1차해봤자 이계 드랍템맞추는게 항마 맞추는데 빠르구...

2차 크로니클도 영 상태가 안좋던데 뭐...

그냥 하는거지. 근성은 무슨....
Commented by ㅄ말이 되냐? at 2008/09/24 02:24
ㅄ 만렙? 내가 일주일만에 찍엇거든 ㅄ아?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8/09/24 02:30
요즘 오던이나 집중토론이나 개막장이네
이딴글도 오던이라고 뜨니 원
개폐인 백수 현질노가다 인간들이나 크로니클이 쉽지
일반인이 쉽나? 개념 좀 챙기슈
Commented by 결론은 at 2008/09/24 02:34
이 글쓴사람은 크로니클 맞춰서
미친듯이 높은 항마력의 이계던전 가는 것은
특권층들의 당연한 권리이다. 이말인가.
참 이기적인 사람이네
Commented by 쿠레나이 at 2008/09/24 02:35
이 글은 좀 아닌듯 싶네요.
Commented by 배고파서 at 2008/09/24 02:45
영결이랑 원소결정 부족하단 놈들은 정말 근성이 썩어빠진 놈들이네.
알프던전들만 돌아도 수십수백개가 모이는게 영결인데 영결은 누가 대주냐는 헛소리하는거 보면.
하루피로도 반으로 한정퀘 반으로 영결모아도 충분하더만. 그리고 영결이 그렇게 많이 들던가?
Commented by ㅉㅉ at 2008/09/24 02:46
요즘 만렙은 퀘스트만 하면 몇일만에 찍는건데 만렙이랑 크로니클을 비교하나 ㅡㅡ
던파 안해봤음? 만렙안찍어봄? 지금 님이 쓴글에 해당되는사람은 경험치 존나게 깍이지 전에 찍은사람에게나 해당되는 글이지 예전에 비하면 지금만렙찍기는 사탑 30층 가는거보다 쉽다 ㅡ;
Commented by k at 2008/09/24 02:50
완전 공감입니다. 참고로 제 생각 ㅋ

1. 1차크로니클 하기 귀찮아 -> 노력도 하지 않고 근성도 없음.

2. 1차크로니클 할돈 없어 -> 돈쩔은 받기만 하는건가? 만렙이면서 돈도 못 벌어?

3. 유물살돈은 당연히 없고 -> 현질할 능력도 없나보네~

4. 항마력 낮다고 안껴주는건 심한거 아냐 -> 너같으면 개고생해서 클로니클 1차 맞추고 왔는데 안 맞춘 사람 껴주고 싶겠니?

그리고 자꾸 '일반인', '서민' 이라고 강조하는데...
네네, 게임할 시간이 부족하고 현질할 능력이 없거나 하기 싫으면 '일반인'이겠죠.

그런데 과연 그럴까? ㅋ

게임할 시간이 부족하면 다른사람보다 장기간 노력하면 되는거고
현질할 돈이 없으면 알바라도 해보고(아님 용돈을 아껴서 발라보든가),
현질하기 아까우면 그냥 시간투자 하는거고.
그것조차 하지 않으면서 무슨 '일반인'에 '서민'?

뭐, 남들은 다 폐인이고 갑부라 클로니클 한다고 생각하는거 자체가~~ 꽝이야 -ㅂ-

글쓴분 말중에 가장 공감이 가는건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그에 대한 대가를 치뤄야 한다'

본인만 죽도록 노력해서 클로니클 하는거 아니고 다 똑같이 힘들게 하는것인데
왜 남이 노력한것은 그 노력이 깎여야 하고,
본인이 노력해야 하는것은 수고로움을 덜어줘야 하는건지?

'특권층'이 어떻게 특권층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해보지 않고
오로지 '서민', '일반인'만 강조하고 있으니... ㅉㅉ...

누구는 던파 시작할때 50렙에 몇천씩 들어있는 상태로 시작했나?
현질한 돈은 본인이 노력해서 번 돈이 아니고 하늘에서 떨어진 돈인가?

남의 노력을 깎아내려 자기 좀 편해지려고 징징대지들 좀 마쇼!!!

피시방 가면 막상 던파 하는 사람치고 애들은 거의 없던데(대부분 20대 남자)
왜 이렇게 징징이가 많아!!!
Commented by 지롤하네글쓴 at 2008/09/24 02:58
그래 그렇게 크로퀘 안한사람 징징댄다 하는데.. 하나하나따져보자구
크로퀘 완료하는데 드는 총 혼돈의 마석은 575개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 하급원소결정은 빼고 영결이 최소 1200개 드네
재징이 400개여 이게 다 돈으로 하면 (디레 기준) 1945만원이군 (영결 1500 마석파편 3000 재징 1000 기준)
근데 좋아 하루에 사탑이랑 한정퀘를 다해서 최고 10개의 혼마석을 먹는다 치자구

악세를 거의 6일 정두 하지? 그럼 악세 혼마석 필요한게 85개야 그럼 25개를 사야해

그럼 돈이 75만.. 그런데 문제는 한정한다고 피로도 써서 빠르게 못깨지?? 그렇지?

그래 그럼 방어구랑 무기는?? 미친듯이 노가다 해야겠지

혼마석을 사서 빠르게 깨던가 아니면 시간이 절라게 걸리더라도 돈 최대한 않들이고 깨야겠지.

근데 중요한건... 이런 미친짓을 할 필요가 있냐??

그냥 항마력 부족해도 부족한 사람끼리 이계 가서 2차 하나씩 쳐먹고 말겠다

미친 돈낭비 시간낭비 정신건강에 안좋은 미친짓을 할바에야 재밌게 결장을 하든 사냥을 하든

하겠다고 이 새기야 알겠냐
Commented by -_- at 2008/09/24 07:08
직장 생활 하는 사람도 있고

고삐리 같은 경우면

솔찍히 1시간 정도도 쫌 많이 한거다

근데 다들 당신 처럼 폐인 같이 조낸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안되

하루의 1시간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을

한정퀘는 렙업 하겠다 치고 하고

10층 5번 죽는짓 하면 벌써 시간 몇분 먹고

크로니클 그딴 노가다 퀘스트들 다 하려면 솔찍히

직장생활하는 경우 한달도 넘게 해야된다 어이가 없어서

다들 당신네들 처럼 폐인이라고 생각하지마

적어도 하루 1시간이라도 할수잇는 소중한 재밌는 시간을

당신내들 같은 폐인들이 안 받아 줘 하는 느낌 든다

나이도 어린것 같구만 -_-;;

던파도 그래

왜 폐인 같이 열시미 노가다 뛰어야 꼭 할수잇는데

나는 직장 생활 하면서도 재미를 느끼고 싶다

솔찍히 게임이면 이런 사람들도 배려해서 좀 봐줘야지

모두 폐인만 있는게 아니란 말야

Commented by 지극히주관적 at 2008/09/24 07:14
이걸 오던 띄운 영자나... 딱 욕먹기 십상이네..
한달도 안되서 만렙찍는 시대에 비교할걸 비교해야지.
사탑은 아무나 가나? 쩔 받아야 하는 안습캐는 아웃오브 안중인가 보지?

소울이나 솬사 등 안습캐 만렙찍고 크로니클 다 하면 너만 인정해줄께
Commented by 호루새뀌 at 2008/09/24 07:17
k //
저거 상당히 정신나간놈이네 ㅋㅋㅋ
유물없으면 현질하라는거냐 ㅋㅋㅋㅋ 현질안해도 유물은 맞출수있거든?
정신나간소리 작작해라 . 크로니클은 단순히 시간이없어서 못맞추는거다
55제 방어구셋맞추고 크로니클악세하고 55제무기맞춰서가면 노말왠만큼돌수있고
노말에서 드랍하는거 아무거나 주워먹고 항마맞춰서 하면된다. 근성? 개나줘버려
Commented by 또다른문제점 at 2008/09/24 07:17
그런데 파편은 사탑 등에서도 노가다가 되긴합니다만..영결때매..솔직히 서민유저가 지탱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건 기정사실이라고 봅니다...영결이 변수 요소로 생각됩니다
Commented by 미안혀 at 2008/09/24 07:31
만랩찍는게 더쉽거든.. 이사람아 네오플에게 돈받으셨나요?
Commented by 그래서 at 2008/09/24 07:32
이사람아 사람들에게 그렇게 욕먹고 싶었나요? 저는 만랩이 더쉽던데요? 재미있고.
Commented by ㅇㅅㅇ at 2008/09/24 07:33
만렙찍는게 더 쉽구여..

왕유 빌마 이런데 들어갈 영결 사는것더 짜증나구...
Commented by 네오플 at 2008/09/24 07:37
네오플에서 미쳤나. 왜이런걸 올리고 그래? 네오플 너거들이 만랩찍는게 쉬운지 크로니클1차 다맞추는게 쉬운지 해보시면알거아닌가. 크로니클1차 맞추는 시간과 돈을 캐릭키우는것에 비교하다니 정신나간거아녀? 당연히 맞추는시간하고 캐릭터 하나 만랩만드는 시간하고 거의 동일하지
Commented by 네오플 at 2008/09/24 07:39
그렇다고~ 1차크로니클이 옵이 그렇게 좋나? 아니면 2차크로니클 보상이 그렇게 좋나요? 좋으면 말도 안해 그만큼 노력해서 얻는게 없는데 무슨 소리인가~ 아나
Commented by 네오플 at 2008/09/24 07:40
이사람아 이글 삭제 어서혀~-_-; 오던에서 보기도싫다 이사람아.
Commented by alxls at 2008/09/24 07:42
글쓴인간 지 혼자 지질댄글을 오던에 올리는 네오플이 븅신이다.
Commented by ^^ at 2008/09/24 07:43
3주정도 한정만 하고 마석 500개 정도 구입했지만 현제 마석 1000개정도 부족하다
Commented by 올드유저는? at 2008/09/24 07:44
크로니클 나오기 전부터 만렙 찍은 사람은요??

크로니클 다 하고 이계 다녀야 될려나~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7:47
2차 크로니클 나오기 몇 달 전부터 뭐라고 했었냐?1차 크로니클 퀘스트를 완료하면 2차 크로니클 퀘스트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했었지?그래서 1차 크로니클 템 착용해서 항마 맞추라고 한 게 몇 달 전이었냐?^^;;;난 설렁설렁 완전 놀면서 했는데도 1캐릭 맞추는 데 1달 좀 넘게 걸렸어
근성이고 뭐고 그딴 게 문제가 아니라 날로 처먹으려는 니들의 정신상태가 문제라는 거 아냐 이 글은-_-난독증이냐?다들?
아 그리고 1주일만에 만렙 찍었다는 놈.네가 진짜 제대로 미쳤구나?^^;;;
만일 니가 진짜 1주일만에 만렙 찍었으면 그 근성으로 크로니클 3주일 안에 깨겠다
Commented by 휴..찌끄래기들 at 2008/09/24 07:48
나도 네오플 별로 안 좋아하는데 네오플 처 까기 전에 니들이 했던 짓이나 좀 처 생각을 해 보고 까던가-_-볍신들이 합당한 이유가 있은 다음에 까야지 그리고 1차 크로니클 옵이 어쩌고 저쩌고 하는 놈들은?인간들아 크로니클 템은 이계던전에 들어가기 위한 일종의 재료장비 같은 거야-_-꼭 그걸 처 끼고 사냥할 이유가 없단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이계던전 갈 때는 무조건 크로니클 장비만 끼고 있어야 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는 안 될 것 같아서 짜증나 죽겠구만
Commented by 헐? at 2008/09/24 07:50
올드유저 같은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 나 만렙만 3갠데 크로니클 퀘스트 처음부터 다 다시 했다-_-아직도 크로니클 퀘스트 하고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_-그 중에서는 복귀한 고렙들 만렙들도 썩어 넘치고 그리고 요즘 만렙 개나소나 다 찍고 다녀서(얼마 전에 pc방에서 초딩이 만렙이드라-_-)만렙 썩어넘친다 걔들이랑 같이 크로니클 하던가
^^//사탑 10층 노가다로 하루에 마석 5개씩만 모았어도 그 정도까지는 안 갔을 것을.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7:51
어이없는것들 <-- 이사람아 이글의 요지를 모르냐?
1차크로니클맞추는게 만랩만드는것보다 쉽다는게 요점아니냐?
누가 1차크로니클 준비안해서 징징댄다고 했어?
냉정하게 생각해보자 한캐릭 새로키워서 만랩키우는게 재미있겠냐?
생노가다로 1차크로니클 만드는게 재미있겠냐?
너도 머리가 있다면 어떤게 재미있고 지겹지 않은지 알거아녀?
Commented by ?? at 2008/09/24 07:52
1,2차 크로니클 템들을 무슨 실용적인 장비랑 착각하는 놈들이 있는데 이계던전 가는 장비다 이 멍청한 것들아 누가 니들보고 그 템 착용하래?이계던전 처 가고 싶으면 크로니클 깨든가 안 그럼 집어치우든가 던전 새로 생겨서 가 보고는 싶은데 노가다는 하기 귀찮지?이 거지 쓰레기같은 것들아.조낸 날로 처먹을라 그래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7:55
이보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야말로 난독증이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 자세히 읽어봐라 저게 어딜 봐서 요점이 1차 크로니클 맞추는 게 만렙 만드는 것보다 쉽다는 거냐?
그건 그냥 예시로 달아놓은 거고 이 멍청한 놈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시 몰라?ㅋㅋㅋㅋㅋ
아 놔 배 터지는 줄 알았네 ㅋㅋㅋㅋ 이 멍청아 저 글의 요지가 뭔지 내가 제대로 가르쳐줄게
크로니클 템 노가다는 하기 싫은데 이계던전은 가고 싶어하는 조낸 쓰레기근성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까는 글이잖아 이 멍청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게 지금 올라와서 만렙 근성보다 크로니클 근성이 훨씬 대단하게 느껴지지
니가 옛날에 던파해봤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옛날 던파 만렙이면 크로니클따위 비교도 할 수 없어-_-1달만에 만렙이 가능할 것 같애?
아 놔 니 땜에 간만에 진하게 웃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어공부 좀 더 해라.
Commented by dfd2 at 2008/09/24 07:56
내용 자체는 공감하는데 항마력 시스템은 역대 최악의 시스템인듯..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7:58
아 그리고 저 글의 요점 하나 더.
만렙이 무슨 벼슬인 줄 알고 지껄이는 색휘들이 있는데 만렙 완전 찌끄래기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까 좀 닥치고들 있어 "내가 그래도 만렙인데"하는 놈들 그래서 어쩌라고 ㅋㅋㅋㅋ 니가 만렙이면 뭔데?만렙에다가 투신쯤 되면 또 몰라 아니면 만렙 치고 템이 완전 초 쩔면 몰라 ㅋㅋㅋ
만렙이라고 다 좋은 게 아니라는 거다 이 멍청한 것들아
퍼섭 징징이들이 하도 ㅈㄹ염병을 처 해 놔 가지고 네오플에서 할 수 없이 크로니클 안 한 사람들도 2차크로니클 먹을 수 있게 해 놓은 것 같은데
이딴 식으로 해서는 크로니클에 대한 메리트가 전혀 없어진다.안 그래도 그냥 이계던전 입장재료같은 템들인데.
나도 크로니클 퀘스트 완료한 사람으로서 정말 기분이 많이 나쁘네.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7:59
어이없는것들// 이봐라~ 예시란다. 국어공부더하란다.말좀 재대로하지 이사람아.
예시도 들걸들어야지 어디 말도 안되는 만랩에 비교하고있어?
그게 잘못되었다고 이사람아 .. 헛웃음치게 만들지말고 재대로좀 이해하시지?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00
아 그리고 만렙 찍는 거랑 크로니클 퀘스트랑 어떤 게 더 재밌냐고 물어본다면
크로니클 1캐릭 완료한 나로서는 크로니클이 더 낫다고 보는데?
나 이제 크로니클에 별 미련이 없어서 그냥 설렁설렁 사탑노가다 뛴 걸로만 하고 파편은 다 팔고 있는데 한정퀘,크로니클퀘하면서 사람들이랑 노가리 까고 노는 게 난 더 재밌어 닥솔플로 만렙 찍는 것보다는 말이지.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01
이보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또 날 웃겨주네
니는 그게 요점이라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국어 공부 좀 더 하래도...니는 니가 말한 것도 이해가 안 되제?니가 무슨 말했는지 모르겠제?
불쌍하다...니같은 사람 학교에 보내서 성공하길 바라시는 부모님이 불쌍하시다
난 9시 수업 있어서 씻으러 가 볼란다 하이고...불쌍한 인생아...예시도 들 걸 들어야지?휴...
니는 아까 요점이라매...근데 뭔 예시가 잘못돼 갑자기...휴.니나 좀 제대로 이해하세요...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8:03
어이없는것들// 이사람아 너처럼 다른사람 마구 욕하고 지껄이는사람보면 한심하단다
말도 골라서해야지 찌끄래기. ㅋㅋㅋ, ㅈㄹ염병, 멍청한것들 <--
이사람아 아무리 넷상이라도 너의 그말에 너의 인격을 의심하게 된단다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04
휴...이제 말발 안 되니까 내 말하는 거 걸고 넘어지지?
그래 나 인격 별로 좋지 않아 쓰레기들한테는 쓰레기들 취급을 해 줘야지 안 그래?
욕 먹을 짓을 하니까 내가 욕을 하는 거지.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8:06
어이없는걸들// 그래 내가 져줄게 너가 신이고 너가 법이다 내가 져준다.
내가 미안하다 허튼소리해서 이렇게 하면 만족해줄려니?
그려 나는 너처럼 사람을 심하게 못대하겠더라.
너도 이제 그만 욕하고 개과천선해보는게 어떻겠니?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09
이보쇼//ㅋㅋㅋ 착한 척 하면 뭐 되는 줄 아는가본데.내 욕하기 전에 이 글 적은 사람 까지나 마세요...저 사람 생각일 뿐인데 깐 당신들부터가 잘못된 거 아냐?난 내 의견이 저 사람이랑 맞았다는 것도 있지만 이런 데 와서 의견이 서로 다르다고 까는 사람들 보면 이해를 할 수가 없어.그래서 나도 똑같이 욕도 해 주는 거고 저기 위에 보면 ㅄ ㅄ 한 사람들 많은데 그 사람들한테는 왜 뭐라고 안 하냐?ㅋㅋㅋ 당신이랑 의견이 같아서?결국 당신도 똑같은 족속이라는 거지 착한 척 하지 마.속물 같으니라고.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8:11
그려 마음대로 얘기하시우.. 말해도 안통하는 상대하고 이야기 하려고 한내가 잘못이지 그려 당신은 당신대로 생각하시우.. 나참 어이없어서.
Commented by 등가교환 at 2008/09/24 08:13
마지막에 쓴글 등가교환이군요 뭔가를 얻을라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뤄야한다.

아주좋은말이죠

바칼섭에 래벨 49인분중에 벌써 크로니클 벨트인가 숄더하고계신분도있는데

60짜리들이 징징대는놈 뭔지 ㅋ?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16
이보쇼//ㅋㅋㅋㅋ 말은 똑바로 해야지 반박할 말이 없는 거겠지 져 준다는 식으로 이야기하지 마라 ㅋㅋㅋ 할 말도 없으면서.그리고 다른 사람 까대면서 그리 착한 척 하면 표리부동하단 소리 들으세요 표리부동요.표리부동은 무슨 뜻인지 아세요?아...안다면 한자공부 좀 하신 모양이네요?그래도 다시 되새겨드릴게요.
표리부동은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을 표리부동이라고 한답니다^^
그러니까 설교하는 척 착한 척 혼자 다 하지 말고 까는 사람의 본래 근성을 내비치세요 아시겠죠?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17
등가교환//ㅋㅋㅋ 저희 카인섭에도 48렙 때 벨트퀘 하는 사람 있습니다~_~요즘 퀘템도 잘 나오는데 다들 왜 징징대는지 이거야 원 ㅋㅋㅋ 크로니클 초기 때 한 번 코피를 질질 싸 봐야 정신을 차릴 것 같아요 ㅋㅋㅋ
Commented by 이보쇼 at 2008/09/24 08:20
어이없는걸들// 당신 잘났습니다^^
Commented by 어이없는것들 at 2008/09/24 08:24
이보쇼//그래요 ㅠ 당신 못 났어요 ㅠㅜㅠㅠ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0:07
즐겨야할 컨텐츠인 게임을 노가다로 인식하는 개념은 대체 어디서 배운건지 궁금하군요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0:17
1. 1차크로니클 하기 귀찮아 -> 노력도 하지 않고 근성도 없음.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을 노가다로 한 순간부터 그건 즐기기위한 컨텐츠인 게임의 본래 목적을 상실한 상태입니다.)

2. 1차크로니클 할돈 없어 -> 돈쩔은 받기만 하는건가? 만렙이면서 돈도 못 벌어?
(뇌없플의 발컨패치로 인해서 쩔 사장된지 언제인데 쩔을 운운하시는지요, 던파 현실을 제대로 알긴 하시는지?)

3. 유물살돈은 당연히 없고 -> 현질할 능력도 없나보네~
(현질이라... 뇌없플이 언제 현거래 장려한적 있습니까? 오히려 현거래는 불법이라고 한거같은데, 현질하란 개념은 어디서 나온건지?)

4. 항마력 낮다고 안껴주는건 심한거 아냐 -> 너같으면 개고생해서 클로니클 1차 맞추고 왔는데 안 맞춘 사람 껴주고 싶겠니?
(항마력 시스템 자체가 병신같은 병맛 시스템인데 반박할 가치도 없군요)
Commented by 안티대한 at 2008/09/24 11:49
1. 1차크로니클 하기 귀찮아 -> 노력도 하지 않고 근성도 없음.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을 노가다로 한 순간부터 그건 즐기기위한 컨텐츠인 게임의 본래 목적을 상실한 상태입니다.)
----->>> 크로니클퀘스트는 게임의일부아닌가. 크로니클퀘스트도 npc들이 해주는 말을 잘들어보면 그럴듯하고 하나의 스토리이다. 그런건무시하고 오직 템하나먹어보자는생각으로 이계던전들어가는것은 무엇이죠. 그건 게임의 본래목적을 지키는것입니까?

2. 1차크로니클 할돈 없어 -> 돈쩔은 받기만 하는건가? 만렙이면서 돈도 못 벌어?
(뇌없플의 발컨패치로 인해서 쩔 사장된지 언제인데 쩔을 운운하시는지요, 던파 현실을 제대로 알긴 하시는지?)
-------->>> 이건맞는말이긴한데요. 글쓴이의 내용을 다시한번짚어보면 돈쩔만말하는것이아니라 소수의유저...즉 레어아바타는맞추면서 정작 퀘스트에필요한 아이템살돈은 아깝다..고하는분들을 일컬어 말하는듯??.....

3. 유물살돈은 당연히 없고 -> 현질할 능력도 없나보네~
(현질이라... 뇌없플이 언제 현거래 장려한적 있습니까? 오히려 현거래는 불법이라고 한거같은데, 현질하란 개념은 어디서 나온건지?)
---------->> 현질내용은 그냥한말인데 불법...이니 하는건 웃기네요.

4. 항마력 낮다고 안껴주는건 심한거 아냐 -> 너같으면 개고생해서 클로니클 1차 맞추고 왔는데 안 맞춘 사람 껴주고 싶겠니?
(항마력 시스템 자체가 병신같은 병맛 시스템인데 반박할 가치도 없군요)
---------->> 1번에서 게임의 본래목적을 운운하신분이 병맛시스템을 말하시다뇨.
이계던전이 괜히 이계던전입니까.
Commented by 안티대한 at 2008/09/24 11:51
그리고 다시보니깐 현질얘기는없는데 어디서 나온글인지.ㅡㅡ..3번유물얘기는 2번에 이어서 하는말에불과한데요.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3:09
안티대한/댓글중에 저렇게 써놓은 댓글이 있길래 반박한겁니다.(k라는분)
항마력 자체가 병맛시스템인건 인정해야죠, 몇달 전부터 공지가 있었다면 대처라도 하지 이건뭐 이계 소개하면서 급작스레 도입시켜버려서 중저렙 유물셋 유저들은 만렙던전 갈래야 갈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1번에 대해 님이 반박하셨는데, 노가다성 퀘스트따윌 하느니 다른걸 하면서 시간보내는게 더 이득이라고 보는데요. 솔직히 크로니클 퀘 전부 다 깨더라도 보람은 쥐뿔도 없고 옵션 자체도 일부캐릭 아니면 쓸모없는 옵션 뿐이니, 그시간에 돈모아서 유물셋 사는게 차라리 낫다는 분들이 상당수 됩니다.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3:12
신던전들 추가 하면서 퀘스트가 무지 난잡해지고 재미도 없는 반복 던전돌기 등등만 대다수를 차지하는데, 그 정점이 크로니클 퀘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크로니클 아이템은 1,2차 만들지 말고 이계던전에서만 드랍되도록 한 후, 항마력은 항마력을 높일수 있는 퀘스트를 따로 만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3:20
이계던전 입장 조건을 1차 크로니클 퀘스트를 전부 깬 경우에만 입장 가능하도록 만든거라면 몰라도, 만렙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게 해놓고 항마력이란 패널티를 붙여버리면 애초에 '만렙'을 위한 컨텐츠가 아니라 '1차 크로니클 완료한 유저'를 위한 컨텐츠로 나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높은 항마력 요구치 덕에 1차 크로니클 풀셋을 제외하면 성이슈 풀셋에 50 유닉악세 풀셋,55 레어무기를 착용 하더라도 100에 못미칩니다. 45이하 유물셋은 항마력이 완전 제로상태라서 이계던전은 거들떠도 안보구요.
Commented by stage at 2008/09/24 13:24
결국 항마력 시스템은 '만렙을 위한'이라는 관점에서 볼경우 실패한 시스템밖엔 되지 않습니다. 현실을 반영하지 않고 일단 뭐라도 붙여보자는 생각에 대충내놓은 거라고밖엔 안보이는군요.
Commented by 안티대한 at 2008/09/24 14:22
stage / 맞는말씀입니다. 제가 stage 님글에반박글을써놓고도 여러가지 불만사항이많았거든요...저는 단지 이계던전입장조건....아니...입장은할수있되...이계던전퀘스트는 1차크로니클퀘스트에 이어지는퀘스트로....해야 2차크로니클이 될거라는생각에 글을쓴것이구요(아..저역시 1차크로니클 절반정도만한상태이고...저역시못들어간다해도 그렇게되었으면하는바람...).....그냥 한마디로 이계던전에 만랩이면 아무나들어갈수없도록....즉.....본문글쓴분의견에 동의하는생각에 쓴겁니다.....흠..복잡..ㅡㅡ;;;;
Commented by 로리가조아 at 2008/09/24 16:34
너 또 오던 떠냐? 축하한다 ㅋㅋㅋ
Commented by 히푸 at 2008/09/24 19:07
링크걸려서 나오는 음악 뭔지 아시는분?
Commented by 00 at 2008/09/30 10:02
니들은만렙찍어봣냐 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ㅋㅋ at 2008/09/30 19:48
너무 지겨우니까 그렇잖니
적당히 지겨워야지 쯧즛
이애 상태는 왜이래 ㅋㅋ
Commented by 뭐야이건 at 2008/09/30 20:40
뭐야 완전 찌질이네? 폐인하고 그냥 재미로 하는 사람하고 똑같냐? 니들이 겜질할때 다덜 일하고 공부하거든? 키보드 워리어짓 하지말고 그냥 조용히 자중허자?
Commented by 누에 at 2008/10/01 11:06
가고싶은사람이 이계가는거고 만렙에 1차없더라도 이계갈방법은 많습니다..

그리고 제딴에는 즐기면서 해도 1차 방어구까지 끝냈구요

저도 징징은 별로 안좋다고 생각함. 어떻게 보면 테라보다 훨 쉽던데요 뭐.. [테라는 포기]
Commented by ㅁㄴㅇㄹ;; at 2009/08/16 18:08
파편값만 들면 다행이겠지만;;; 전 견장때 영결 700개 넘게 썼음... 거의 800개?

그리고, 만렙찍는 근성이랑 1차 크로니클 근성... 크로니클에 한표요 ㅇㅅㅇ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